안전보건공단, '2021년도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이정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7/08 [14:10]

안전보건공단, '2021년도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이정민 기자 | 입력 : 2021/07/08 [14:10]
 

사진=안전보건공단

 

[소비자고발뉴스=이정민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 주관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주최 「2021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의 주요 행사인「2021년도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7월 7일(수) 13시 일산 킨텍스에서 무관중으로 열렸다.
   
이 발표대회는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추진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로, 17개 경진대회 참여사업장 중 예선을 통해 선정된 6개 사업장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은 원청의 안전보건 책임 강화를 유도하여 원·하청 간 안전보건 격차 해소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2012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정책이다.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은 기아자동차(주) 화성공장에서 수상하였으며, 해당 사업장은 다양하고 적극적인 협력업체 지원활동 등을 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발표대회를 포함한 강조주간의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무관중 행사로 진행되었다.
 
현장 영상은 공단 유튜브(youtube.com/koshamovie)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 관련 내용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홈페이지(www.safetyhealth.or.kr)를 통해 제공된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이번 발표대회를 통하여 모기업의 협력업체에 대한 의무 이행을 공고히 하고, 자율적인 안전보건활동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GN
 
ljm@economicpost.co.kr
소비자고발뉴스 취재부 이정민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