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공모사업 대응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곽현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6/28 [17:31]

담양군, 공모사업 대응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곽현영 기자 | 입력 : 2021/06/28 [17:31]
 

워크숍. 사진=담양군

 

[소비자고발뉴스=곽현영 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24일과 25일 전년도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참석자를 대상으로 수북면 두리농원에서 정부 정책방향에 맞는 맞춤형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심화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의 첫째 날은 2021년 정부 부처의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와 우리군 맞춤형 공모사업 POOL 개발, 한국판 뉴딜정책의 이해와 정부정책에 어울리는 맞춤형 지역균형뉴딜 사업 발굴 및 분석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둘째 날 교육은 우리군 현안사업을 대상으로 실현 가능성 높은 과제를 발굴해 팀별로 대표 공모과제를 선정하고, 브레인스토밍 방식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로 채워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전년도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참석자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에 대응하는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자 심화과정으로 진행됐다”며 “정부 정책방향 이해를 통해 우리군의 맞춤형 공모과제를 신속히 발굴하고 지속적인 코칭을 통해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6월 말 기준 21건의 공모사업에 선정, 36억43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포스트 코로나 대비 지역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가고 있다. SGN
 
khy@economicpost.co.kr
소비자고발뉴스 곽현영 취재부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산업 · IT · 유통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