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어린이 급식소에 방역물품 '드라이브 스루'로 배부

김광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0:46]

한국교통대, 어린이 급식소에 방역물품 '드라이브 스루'로 배부

김광식 기자 | 입력 : 2020/09/10 [10:46]

한국교통대학교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9일 관내 어린이 급식소에 위생·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위생 및 방역 물품을 차량이동형(드라이브스루)방식으로 배부했다. 사진=한국교통대학교


[
소비자고발뉴스=김광식 기자] 한국교통대학교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9일 관내 어린이 급식소에 위생·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위생 및 방역 물품을 차량이동형(드라이브스루)방식으로 배부했다.
 
센터는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되면서 어린이 급식소 현장 방문 지원이 더욱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조리실 위생·안전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위생물품(다목적 앞치마, 니트릴 장갑, 소독용품 등)과 식중독 예방수칙, 조리실 위생·안전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 등 자체적인 관리를 위한 교육자료를 제공했다. 
 
유광원 센터장은 “현장 방문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린이 급식소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대면 교육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센터는 온라인 사전 신청접수를 한 관내 어린이 급식소 69개소가 금왕읍 내 공영주차장에서 차에 탄 채 위생 및 방역 물품 배부 완료했으며,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을 위한 휴대용 향균 마스크 보관 파우치와 스트랩을 센터 등록 급식소 어린이 전원에게 제공했다. SGN
 
kgs@economicpost.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